제 2장 이익증대는 행동을 불러일으킬 때 시작된다

이런 성과는 당신 공장에서도 현실화시킬 수 있는 것들입니다

만약, 현재의 업적에 만족할 수 없다면
얼마 만큼의 성과가 나올지 시험해 볼 가치가 있습니다.

성과를 얻기 위해 무엇을 했을까요?

 

이 기업들은 제조업계의 어려운 환경속에서, 장차 승리자 대열에 서기 위해 [눈으로 보는 공장], [눈으로 보는 관리]를 실현하여, 오더 추가와 변경으로의 신속한 납기 회답을 가능케 하였고, 나아가서는 리드타임 단축, 재고 삭감이라는 목표에 과감하게 도전한 것입니다.

   

구체적으로 어떤 도전을 했을까요?

 

Asprova라는 생산 스케줄러를 이용하여 생산 스케줄링을 컴퓨터화 함으로써 실현한 것입니다. 상세한 것 은 이마오카 젠지로(경낙영 역음) 씨가 Asprova 도입후의 고객을 실제로 취재하여 쓴 저서 [시간을 돈으로 바꾸는 기업, 그 생존의 방정식] (민미디어 간행) 에 나와 있습니다.
*앞 페이지 괄호안의 표기는 책의 쪽과 줄입니다.

당신의 공장에서도
이 눈부신 성과를 올릴 수 있을까요?

 

이러한 놀라운 성과는, 저희들의 900이 넘는 유저분들에게 있어서는 결코 진기한 결과가 아닙니다.그러나, 여러분 공장에서 어느 정도의 성과가 나올지는, 현시점에서는 알 수 없습니다. 여러분 공장은 옆에 있는 회사와는 생산하고 있는 제품도 다르고 제작 노하우도 다를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면, 어느 정도의 성과를 올릴 수 있을지,
어떻게 하면 알 수 있을까요?

 

어느 정도 성과가 있을지는 여러분 공장의 실제 데이터를 입력하여 프로트타입을 작성하여 스케줄링을 시도해 보면 아실 수 있을 것입니다.

   

쉽게 할 수 있을까요?

 

예, 하실 수 있습니다. 무료 체험판 Asprova에 여러분 공장의 데이터를 입력하여, 우선은 적은 양의 데이터로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이것만으로 여러분 공장이 [눈에 보이는 공장]이 됩니다. 그리고, 여러분 공장의 미래상이 대강 보입니다. 더욱 본격적으로 대량 데이터를 시도하고자할 경우 에는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왼쪽 예와 동일하게, 또는 그 이상의 성과를 실현시킬 수 있도록 저희가 전력을 다해 서포트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