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6장 메이커가 행하는 벤치마킹(benchmarking) 평가에 대한 대책은 마련되어 있습니까?

눈으로 보는 관리를 실현합시다

스케줄 결과는 간트차트에 그래픽컬하게 보기 쉽도록 표시되어, [눈으로 보는 관리]를 실현합니다. 현재의 진척 상황에서 수개월 후의 스케줄까지를 한눈에 볼 수 있으며, 이로인해 신속하면서도 정확한 납기 회답이 가능합니다. 더우기, 앞으로의 스케줄을 감시하여 납기지연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습니다. 보틀넥을 감시하여 스루풋(throw put)을 향상시킵니다. 그리고 설비 부하를 감시하여 최적한 설비 증강 계획이 가능하게 되며, 제조 투자 효율을 향상시킵니다.

1.초고속 스케줄 로직
Asprova2003은, 구 ASPROVA Ver9보다 더욱 빨라졌습니다. 작업수 10만에 달하는 스케줄링 스피드는 약 4배입니다. 이것으로 인해, 계획 사이클을 단축하여, 시시각각 변하는 제조 현장의 최신 상황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2.자원 간트차트
자원(기계, 인원, 금형 등)별 간트차트를 표시합니다. 자원별 초 단위 작업 예정을 수개월후까지 표시하여, 자원별로 [눈에 보이는 관리]를 실현합니다.

2-1.폭이 좁은 작업이나 산적 작업의 상세 표시
산적 작업이나 폭이 좁은 작업은 자원 간트차트상에서 눈으로 확인하기 어려운 것입니다. 자원 간트차트에서 지정한 범위에 할당되어 있는 각 작업을 개별 행에 표시할 수 있습니다. 이로써, 산적 작업이나 폭이 좁은 작업을 간단히 눈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2-2.키보드에 의한 작업 이동
산적 작업이나 폭이 좁은 작업을 마우스로 선택하여 옮기기란 어렵습니다. 자원 간트차트상에서 산적 작업이나 폭이 좁은 작업을 키보드를 이용하여 간단하게 선택 이동할 수 있습니다.

2-3.요일별 표시폭 비율/표시 시간대 지정
오더 간트차트나 자원 간트차트에 [토요일은 50% 폭으로 표시폭, 일요일은 30% 폭으로 표시폭, 표시 시간대는 8시부터 17까지] 등의 지정이 가능합니다. 이로인해, 디스플레이에 보다 많은 정보가 표시되어, [눈으로 보는 관리]를 돕습니다.

3.오더 간트차트
오더별 간트차트를 표시합니다. 오더 밑의 각 공정 작업, 작업 밑의 사전 준비작업, 제조, 사후 작업준비 등의 태스크를 드릴다운하여 계층적으로 표시, 오더별로 [눈으로 보는 관리]를 실현합니다. 장차 납기지연을 일으킬 우려가 있는 오더를 발견하여 사전에 조정함으로써, 납기지연을 미연에 방지합니다.

3-1.테이블 표시가 합체된 간트차트
오더 간트차트는 오더 테이블이 합체되어 있습니다. 이로인해, 데이터의 확인이나 설정이 보다 편리하게 되었습니다. 자원 간트차트, 부하 그래프, 재고 그래프, 제조 리드타임 그래프에도 차트와 테이블이 겹쳐져 있습니다.

4.부하 그래프
각 자원의 부하 이동을 그래프로 표시합니다.이로인해, 각 자원에 대한 미래의 부하를 눈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인원 증강, 삭감에 대해 사전에 대책을 마련하므로써 인건비를 삭감할 수 있습니다. 또, 보틀넥이 될 우려가 있는 자원을 눈으로 확인하여, 전체 스루풋(throw put)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5.재고 그래프
각 품목의 재고량이나 재고 금액의 추이를 그래프로 표시합니다. 각 품목의 미래 재고량이 어떻게 변동할지를 눈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 과거의 재고량 그래프를 확인하면, Asprova 도입후의 품목별 재고량이나 재고 금액의 추이를 확인할 수 있으며, 도입후의 재고 삭감 효과를 수치로 평가할 수 있습니다.

6.복합 간트차트
오더 간트차트에서 오더를 지정하여 점프하면, 오더 간트차트와 그 오더에 관한 자원의 자원 간트차트가 함께 표시됩니다. 이로인해, 오더의 흐름을 확인해 가면서, 오더와 관련된 자원의 부하 상태를 동시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오더가 계획상, 납기지연을 일으키고 있을 때, 어떤 자원이 섞여 있기에 납기지연이 되었는지를 눈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점프 기능은, 자원 간트차트, 오더 테이블, 오브젝트 윈도에서도 가능하며, 오더의 상황을 즉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