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소개뉴스센터제품정보AsprovaAPS고객지원AsprovaMITS


급변하는 시장 니즈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는 기업만이 승리자로서 남을 수 있음은 누구나 다 알고 있는 사실입니다. 그러나 이를 위해 어디에 얼마나 투자를 해야 하며, 얼마나 노력을 해야 할 것인가를 두고 경영자는 항상 고민하고 있습니다.

저는 승리자로서 지속적인 이윤을 유지해 가기 위한 해답이 현장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현장이 정리된 기업, 현장이 고객의 니즈에 따라 움직이는 기업, 현장이 한 눈에 보이는 기업은 반드시 지속적인 승리자 대열에 서 있게 될 것입니다.

일본 아스프로바사에서의 근무를 통해, 일본의 유수의 기업들이 어떻게 버블의 위기를 극복하고 지금의 성장을 이루고 있는가의 핵심을 알게 되었습니다. 철저하리 만큼 엄격히 관리되어지는 생산계획, 필요할 때 필요한 수량만 제조하는 JIT의 실현, 한정된 자원의 효율적 관리를 통해 리드타임단축을 실현함으로 코스트 압박에서도 오히려 이익을 증대 시켜가는 믿기 어려운 일들이 실제로 일어나고 있다는 사실입니다.

최첨단 생산계획시스템의 실현이 승리의 지름길 임을 믿어 의심하지 않습니다. 아스프로바를 도입함으로 도산 직전의 기업이 최우수 공급업체로 지정되는 사실도 일어 났습니다.
일본 이바라끼현에 있는 키하라 제작소를 자주 방문 했습니다만, 이 회사는 미쯔비시 자동차 배관 관련 부품을 제조해 납품하는 회사 입니다. 파이프 제품은 품목수가 수만이나 되고, 오래된 품목일 지라도 가끔씩 들어오는 급한 주문으로 인해 하나도 폐기해서는 안 되는 품목들도 수없이 많은 것이 현실 입니다. 그러나  부품창고가 거의 비어있고 부품을 관리 하는 사람이 없는 것을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어떻게 재고 없이 대응할 수 있는가 하는 의구심이 들 정도 였습니다. 그러나, 그곳에는 수만 품목의 생산계획을 한시간에 다 짜버리는 괴물이 있었습니다. 바로 아스프로바 였습니다.

아스프로바가 처음 시장에 나왔을 때 일본에서는 IT의 혁명이 일어났다고 했습니다. 현재 일본에서 종업원 300인 이상인 기업의 18%을 넘는 제조업체가  아스프로바를 도입했습니다. 지금도 도입업체는 증가하고 있습니다. 어떤 업체는 한국의 맹렬한 추격을 뿌리치기 위해 40패키지를 도입했습니다. 왜냐하면 회장이 뛰어난 결과에 놀랬기 때문이라고 들었습니다.

아스프로바를 통한 이익증대는 실현 가능하며 재현 가능한 프로젝트임을 확신하고 있습니다.
국내 제조업이 세계시장에서 이겨 승리자로 남을 것을 마음으로부터 기원하며 인사 말씀을 올립니다.


아스프로바 주식회사 대표이사  노 충 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