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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인터넷을 통해 아스프로바 주식회사(이하 “서비스제공자”)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가입자(이하 “회원”)의 이용조건 및 제반 절차에 관한 사항을 정하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제 2 조 (정의)

1. '회원'이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기업서비스를 이용하고자 이용자 등록(아이디,비밀번호등)을 한 기업을 말하며 서비스종류에 따라 회원의 등급이 달라지며 회원등급은 기업의 선택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회원을 대상으로 하는 인터넷을 통한 영업 활동를 말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1. “서비스제공자”는 본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알 수 있도록 "회원"이 "본서비스"에 접속하면 나타나는 화면에 게시합니다.

2. “서비스제공자”는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방문판매등에관한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서비스제공자”는 약관을 개정할 경우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새로운 약관을 "본서비스"의 접속화면에 공지합니다.

4. “서비스제공자”는 변경된 약관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회원"은 변경된 약관이 공지된 지 15일 이내에 거부의사를 표명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거부하는 경우 “서비스제공자”는 15일의 기간을 정하여 "회원"에게 사전 통지 후 당해 "회원"와의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만약, "회원"이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고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에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5.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부가 제정한 전자거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련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4 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서비스제공자”는 "본 서비스"를 통하여 아래와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 본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한 주요 정보제공
- 기타 “서비스제공자”가 전 항의 서비스를 수행하기 위하여 필요하다고 판단하는 업무

2. “서비스제공자”는 "본 서비스"의 내용 및 방법 기타 일체의 사항을 스스로의 판단에 기해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서비스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그 제공일자 이전에 적절한 방법으로 공지합니다.

3. “서비스제공자”는 자체판단하여 "이용자"에 따라 서비스 이용권한을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제 5 조 (서비스의 중단)

1. “서비스제공자”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전 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 “서비스제공자”는 게시판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중단 사실을 "회원"에게 사전에 통지합니다. 다만, “서비스제공자”가 미리 예측할 수 없는 사정에 의한 서비스의 중단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제1항의 서비스 중단으로 인하여 발생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서비스제공자”는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6 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서비스제공자”가 본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의 이메일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제공자”가 본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불특정다수의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7일 이상 "본서비스"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7 조 (본 서비스 이용에 대한 계약의 성립)

1. "본서비스"의 "회원"은 아래에 정한 절차를 통해 "본서비스"이용을 청약 합니다
- 약관동의
- 회사정보 입력

2. 전 1항과 같은 "회원"의 청약에 대하여 “서비스제공자”는 서비스 내용에 따라 정하는 바에 의하여 신청 화면상에 승낙의 의사를 표시하고, 그 의사표시가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에 "본서비스" 이용에 관한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제 8 조 ("이용자"의 정보관리책임)

1. "회원"이 결제의 이행을 위해 추가로 입력한 추가정보관리책임은 본 약관과 관계 법령에 의하여 달리 정해진 경우를 제외하고는 "회원" 자신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해당 ID와 Password를 철저히 관리하여 타회원에 의해 도용되는 일이 없도록 하여야 합니다.

3. 타 기업의 사업자등록번호나 상호를 도용하여 허위로 등록하지 않도록 하여야 한다.

4. 회원은 본 사이트에서 얻어진 개인회원의 정보를 자사 직원의 채용목적 이외에 다른 목적으로 사용하지 않도록 하여야 한다.

5. 허위구인광고, 허위구인조건을 제시하는 등, 개인회원에게 잘못된 구인정보를 제공하지 않도록 하여야 한다.

6. "회원"이 자신의 추가정보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지체없이 “서비스제공자”측에 통보하고 “서비스제공자”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 9 조 (개인정보보호)

1. “서비스제공자”는 "이용자"의 동의없이 본 약관에서 명시한 범위 또는 목적 외의 용도로, 또는 관련법령에 위반하여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제 10 조 (회원 가입해지, 서비스중지, 자료삭제)

다음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는 “서비스제공자”는 해당 기업회원의 가입해지나 서비스중지를 할 수 있다.
1. 회원의 의무를 이행하지 않을 때.
2. 규정한 서비스 이용요금을 납부하지 않을 때.
3. 사실과 다른 자료를 제공.
4. 기타 본 서비스 및 회사의 명예를 훼손하였을 때.


제 11 조 (손해배상)

1. 회원이 본 약관상의 의무를 이행하지 않아 회사가 손해를 입거나 제3자에 대하여 손해배상책임을 부담하는 경우 "회원"은 위 금액전액을 "회사"에게 배상한다.

2. 회사는 제공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어떠한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동 손해가 회사의 중대한 과실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한다.


제 12조 (손해배상 및 면책조항)

1. “서비스제공자”는 "본서비스" 및 "본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서비스제공자”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이 “회원”에게 발생한 일체의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13 조 (분쟁해결)

1. “서비스제공자”는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합니다.

2. “서비스제공자”는 "회원"으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을 신속하게 처리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최대한 빨리 통보합니다.


제 14 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서비스제공자”와 "회원"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 기타 관계 법령상의 관할 법원에 소를 제기하는 것으로 합니다.

2. 본 조의 분쟁에 관하여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 부 칙 -

본 약관은 2006. 4. 10. 부터 적용하고, 기존의 이용자에 대해서는 본 약관으로 대체하는 것으로 합니다.